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

"더 글로리" 박연진 투피스의상

by 운좋은미자씨-^^ 2023. 1. 7.
728x90
반응형

"더 글로리"에서 임지연 배우가 처음으로 악역에 도전했는데요.  넘 잘 어울려서 깜짝 놀랐습니다. 특히 표정연기와 약자에게 강하게 하는 모습, 자신이 원하는 것은 무엇이든 얻은 자의 여유 등 다양한 표정과 디테일을 잘 표현했다고 생각합니다.

임지연 배우가 연기한 박연진은 부유한 집안의 자제로 기상캐스터를 하면서 부자에게 시집가서 예쁜딸과 같이 사는 이른바 성공한 캐릭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박연진의 의상과 액세서리, 가방 등도 전부 최상품이고 화려하고 세련됨이 넘쳐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인공 문동은과는 대비되게 화려한 컬러와 화사한 의상은 그녀의 성격도 잘 나타내주고 있습니다. 

 처음 알아볼 박연진의 의상은 4회 체육관씬에서 입고 나온 투피스로 문동은이 처음으로 학교폭력 가해자인 아이들에게 모습을 드러낸 장면이었습니다.

출처:" 넥플리스, 각브랜드 홈페이지

모조에스핀의 포켓변형 라운드 셋업 숏 자켓와 모조에스핀의 플레어 셋업 스커트.

출처:각브랜드 홈페이지

박연진역의 임지연 배우가 입은 셋트인데요. 4화 체육관씬에서 문동은 역의 송혜교를 만났을 때 입은 의상입니다. 문동은과는 다르게 자신이 원하는 데로의 삶만 살아내고 자신의 즐거움을 위해서는 다른 사람을 괴롭히는 것에 별다른 죄책감을 느끼지 않는 캐릭터입니다. 부를 상속받아 0.1%의 삶을 사는 것이 당연하게 여기는 존재라는 느낌을 받은 캐릭터입니다. 이 박연진 역은 악역인데 연기가 너무 좋았습니다. 틈틈이 보이는 강자에겐 약하고 약자에겐 강한 표정이나 느낌을 너무 잘 살린 것 같습니다. 

모조에스핀의 포켓변형 라운드 셋업 숏 자켓와 모조에스핀의 플레어 셋업 스커트는 현재는 품절된 상품인데요. 모조에스핀의 제품으로 고급스러우면서 디자인 포인트가 잘 살린 의상입니다.

포켓변형 라운드 숏자켓은 라운드라인과 앞쪽 아웃포켓이 포인트인 디자인입니다. 주머니 입구 부분과 라운드네크라인 부분과 앞중심 부분에 트리밍장식으로 마무리하여 단아하면서 여성스러움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앞 중심 포켓에는 장식장추로 포인트를 주고 앞중심오픈 부분은 걸고리를 이용해 재킷을 오픈했을 때와 모 채웠을 때의 이미지를 더욱 살리는 디장인입니다. 재킷 뒷 중심에는 중심과 프린세스 라인을 넣어 재킷의 라인을 살려주었고 소매는 셋인 슬리브를 사용하여 어깨를 단정하게 보이는 효과를 내었습니다. 소매라인은 두장 소매의 패턴을 이용해서 소매를 편안하게 떨어지게 하였으며 모조에스핀의 로고를 소매 뒷부분에 장식함으로써 화이트 컬러와 대비되는 효과를 주었습니다.

언밸런스한 플레어 스커트로  허리라인의 요크 부분 아래의 플레어를 바이어스 재단하여 만든 디자인으로 좌측 부분에는 턱을 잡아 마무리하여 플레어의 느낌을 더욱 살리면서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디자인입니다. 스커트의 오른쪽의 길이 미디길이같이 길고 왼쪽은 40센티 이상의 차이를 주면서도 고급스러움을 위해 턱을 잡아 원단의 결을 살린 디자인입니다. 허리부분으 피팅되면서 엉덩이길이 아랫부분은 여유롭게 바이어스 재단되어 여성스러움과 세련미를 모두 갖춘 디자인으로 완성되었습니다. 재킷과 같이 또는 단품으로 매치하여도 벨트에 있고 없음에 따라서도 다양하게 연출 가능한 디자인입니다.   

스커트 밑단부분은 뒷라인은 동일하게 떨어지면서 앞부분은 좌, 우 언밸런스하게 떨어트려 디자인적인 요소를 살리고 원단의 효율성도 높아지게 만들었습니다.  

 

출처: 각브랜드 홈페이지

 

 언밸런스한 스커트를 알아보면서 올해 2023년도 여름 언밸런스가 주요 트렌드라는 것을 알게 되어 링크 첨부해 봅니다. 다양한 스타일의 언발란스 스커트가 있지만 위의 사진 정도의 언밸런스는 누구나 소화 가능한 디자인인 것 같습니다

https://blog.naver.com/imagetech1/222898405177

 

2023 SS 패션 트렌드 언밸런스 스커트 여름 비대칭 치마 코디

2023 SS 파리 패션위크가 막을 내린 가운데, 파리 디자이너들이 꼽은 패션 트렌드 키워드 10가지 중 두 ...

blog.naver.com

 

드라마에 나오는 의상 제품을 소개하기도 하지만 의상부분 포인트나 디지인적인 요소, 원단요소등에 대해서 알아보려는 재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들어간 설명이므로 각브랜드의 홈페이지와 다른 설명이 있어도 양해 부탁드립니다. 사진상이나 디테일을 보고 제가 패턴으로 만들었을 때의 요소를 같이 설명하고 있어서 이해가 안 가는 부분은 알려주시면 설명해 드릴게요. 제품 설명이 목적이 아니라서 사설이 길었습니다. 고급스러운 의상들이 많아서 여러 가지로 박연진의 의상에 대한 의견을 또 적어보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728x90
반응형